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

[ 몬스터 호텔 3 ] 가족이 함께 보기에 딱~ 좋은 영화

by 하얀태양 2018. 8. 7.

'몬스터 호텔3'은 평생 몬스터 호텔에서 몬스터들에게 휴식을 제공하며 딸과 손자 양육에 바빴던 몬스터 호텔의 주인 드락이 생애 최초로 크루즈 여행을 떠나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몬스터 호텔 3' 포스터

장르 :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판타지  | 미국 | 상영시간 : 97분 | 등급 : 전체관람가

 

가족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영화인 만큼, 남녀노소 구분없이 함께 즐기기에 좋다. 

 

'몬스터 호텔' 시리즈의 연출을 맡았던 젠디 타타코브스키 감독은 앞선 두 편의 성공 후 이 사랑스러운 몬스터들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를 또 만들 계획은 없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일가친척들과 떠난 크루즈 여행에서 제작 아이디어를 얻고 몬스터들의 크루즈 여행기를 담은 '몬스터 호텔3'의 연출을 결심하게 됐다고 한다.

 

젠디 타타코브스키 감독은 "크루즈 여행이 몬스터 패밀리 이야기를 하기에 제법 좋은 배경이 될 거란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다른 제작진들도 듣자마자 아주 좋아했다"고 밝혔다.

 

북미에서는 개봉 첫 날 <앤트맨과 와스프><스카이스크래퍼>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전 세계 33국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또한 42개국에서 소니 픽쳐스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기도 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극 중에 삽입 되어서 나온다. 아마도 국내용으로 편집되어서 개봉을 한 거 같다.

 

 

[ 줄거리 ]

 

100년 전 아내를 잃고 딸 마비스를 혼자 키워 시집까지 보낸 한편 몬스터 호텔의 주인으로서 오로지 일만 하며 지금까지 살아온 드락은 갑자기 엄습해오는 외로움에 깜짝 놀란다.

 

이를 눈치챈 마비스는 인간인 남편 조니, 어린 아들 데니스, 프랑켄슈타인 프랭크, 미이라 머레이, 투명인간 그리핀, 고무 몬스터 블라비, 늑대인간 웨인 등과 동행하는 호화 크루즈를 예약한다.

 

'몬스터 호텔 3' 스틸컷

 

드락은 바다 위 호텔과 다름없는 유람선에 살짝 불만을 보이다가 미모의 선장 에리카를 보곤 달라진다.

 

이 휴가 패키지는 바닷속 활화산, 무인도 등을 경유해 최종 목적지인 사라진 대륙 아틀란티스를 관광하는 것.

 

'몬스터 호텔 3' 스틸컷

 

에리카는 사람이지만 몬스터를 차별하지 않고 친절하게 대하는데 특히 드락에 매우 호의적이다.

 

드락 역시 에리카에게 첫눈에 반하는데 그녀가 먼저 데이트를 신청하자 오랜만에 설렌다.

 

'몬스터 호텔 3' 스틸컷

 

그러나 사실 에리카는 남모를 음모를 꾸미는 중이다. 겉모습과 달리 몬스터에 대해 지독한 편견을 갖고 있는 것.

 

이를 전혀 모르는 드락은 그녀와 점점 가까워진다는 게 즐겁고 행복하면서도 한편으로 마비스를 실망시킬까 봐 노심초사한다.

 

마비스가 에리카에 불만인 것을 알아챈 조니가 설득하려 애쓴다.

 

'몬스터 호텔 3' 스틸컷

 

아틀란티스에 가까워질수록 에리카의 속셈은 더욱 노골적으로 드러난다.

 

이렇게 몬스터 가족과 친구들에게 시시각각 위험이 닥치지만 데니스 등은 마냥 흥에 겨워 여름휴가를 즐기기에 바쁘다.

 

데니스는 애완동물 출입이 금지된 유람선에 대형 애완견 팅클스를 몰래 승선시켜 말썽을 자처하는데.

 

 

[ 싸이 강남스타일 등장 ]

 

소니픽쳐스 측에 따르면 '몬스터호텔3'에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최초로 10억 뷰의 신드롬을 일으키며 K-POP의 대표적 성공 사례로 꼽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노래와 말춤이 영화 본편에 등장한다.

 

역대급 흥행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강남스타일'에 맞춰 말춤을 추는 장면 자체가 싸이부터 방탄소년단(BTS)까지 높아진 K팝의 위상을 느끼게 한다는 설명이다.

 

'몬스터 호텔 3' 스틸컷

 

최근 할리우드 영화에 K팝이 삽입된 사례는 많지만, 영화 제작 단계에서 노래에 맞춘 장면을 따로 제작하는 경우는 또한 이례적이다.

 

매 작품마다 흥겨운 댄스 장면을 선보여 온 '몬스터 호텔' 시리즈 제작진들은 시리즈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대한민국 관객들을 위해 이번 콜라보 작업을 기획했다.

 

제작진은 "'강남스타일'은 이번 3편의 신나고 코믹한 분위기를 표현하기에 최고였다. 첫눈에 반한 여인에게 사랑을 구애하는 가사가 댄스 장면에서 잘 어울렸다"고 선곡 이유를 전했다.

 

 

[ 몬스터 호텔 기록 보기 ]

 
2012년 겨울, 드라큘라와 프랑켄슈타인, 투명인간, 늑대인간, 미이라 등 남녀노소 모두가 호기심과 상상만으로도 신나고 오싹한 전 세계 몬스터들의 안식처 ‘몬스터 호텔’이라는 기발한 설정으로 탄생한 <몬스터 호텔>은 흥행 성공과 함께 제70회 골든 글로브 장편 애니메이션 부분 최우수작품상에 노미네이트되며 단번에 소니 픽쳐스 애니메이션의 최고 흥행 시리즈의 탄생을 알렸다.

 

'몬스터 호텔 3' 스틸컷

 

이어 2015년 겨울에 돌아온 <몬스터 호텔 2>는 전 세계 46개국 박스오피스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시리즈를 합쳐 전 세계 흥행수익 8억 불을 기록, 역대 소니 픽쳐스 사상 최고의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자리잡았다.

 

국내 관객들의 반응 역시 뜨거웠다. <몬스터 호텔>은 국내에서 88만 관객을 동원하며 새로운 프랜차이즈 애니메이션 작품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고, 두 번째 작품 <몬스터 호텔 2>는 무려 1편에 비해 두 배 가량 많은 155만 관객을 동원하며 대한민국에 신나고 사랑스러운 ‘몬스터 호텔’ 열풍을 이어갔다.

 

 

[ 헐리우드 최정상 배우의 목소리 ]


셀레나 고메즈, 아담 샌들러, 스티브 부세미 등 할리우드 최정상 배우들이 3년 만에 다시 뭉쳐 실제 몬스터 호텔 가족과 같은 케미를 선보인다.

 

먼저, 말이 필요 없는 할리우드 최고의 코미디 배우 아담 샌들러는 연애할 시간도 없이 언제나 몬스터 호텔을 지키며 오직 몬스터들의 휴식과 딸 '마비스', 손자 '데니스'만 신경 쓰는 츤데레 드라큘라 '드락'을 연기한다.

 

세계적인 가수 겸 배우 셀레나 고메즈는 파워 긍정 매력의 쿨하고 멋진 딸 '마비스' 역을 맡아 무한 가족사랑을 유쾌하게 표현하며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다.

 

'몬스터 호텔 3' 스틸컷 - 셀레나 고메즈

 

셀레나 고메즈는 "나는 사람들을 웃게 하는 일이 너무 좋다. 그런 의미에서 이 몬스터 가족이 다시 돌아오게 되어서 정말 기쁘다.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게 될 것"이라며 '몬스터 호텔' 시리즈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함께 상상 이상으로 신나고 기상천외한 몬스터들만의 바캉스를 예고했다.

 

여기에 <파고><저수지의 개들> 등에서 잊을 수 없는 캐릭터 연기를 거쳐 HBO 드라마 [보드워크 엠파이어]로 골든 글로브를 비롯 각종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휩쓸며 비교 불가한 연기파 배우로 자리잡은 스티브 부세미가 육아에 지친 늑대인간 다둥이 아빠 '웨인' 역을 맡아 짠내나는 모습으로 공감과 웃음을 자아낸다.

 

'몬스터 호텔 3' 스틸컷 - 앤디 샘버그

 

앤디 샘버그는 '마비스'의 순수하고 엉뚱한 인간 남편 '조니'로, 케빈 제임스는 무시무시한 겉모습과는 달리 따뜻한 마음을 가진 반전매력 프랑켄슈타인 '프랭크'로, 키건 마이클 키는 발랄한 미이라 '머레이'로, 데이비드 스페이드는 투명인간 '그리핀' 역을 맡았다.

 

 


[ 배경 설명 ] 

  
전편이 주로 호텔 내에서 몬스터들의 좌충우돌 모험을 보여주었다면, 이번 3편에서는 이국적인 즐거움이 가득한 초대형 크루즈에서의 다채로운 어드벤처가 펼쳐진다.

 

인생 첫 여행을 악몽으로 바꿔줄 몬스터 승무원들의 그렘린 항공편부터 거대한 폭포, 수중 화산, 버뮤다 삼각지대, 화려한 네온사인으로 수놓아진 잃어버린 도시 아틀란티스까지 블록버스터 어드벤처 실사 영화를 뛰어넘는 가상의 공간들이 감독만의 풍부한 상상력으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시각 특수효과 스태프들의 수많은 노력이 집약된 수중 화산 장면에 대해 스콧 윌스 프로덕션 디자이너는 “머릿속에 떠오르는 기존의 이미지를 지우고 새롭게 디자인한 결과, 채도가 낮은 컬러임에도 불구하고 밝고 환한 수중 화산이 탄생했다”라며 섬세한 디자인 연출에 만족감을 내비쳤다.

 

'몬스터 호텔 3' 스틸컷

 

짧지만 강렬하게 등장하는 버뮤다 삼각지대도 참고할만한 실제 폭포가 존재하지 않았기에 지금까지의 경험들과 책에서 배운 모든 지식을 총동원해야 했다.

 

마이클 포드 시각 특수효과 감독은 “거대하면서도 어느 각도에서 촬영하든 안정적인 구조, 그러면서도 오래전부터 그 자리에 있었던 것 같은 느낌까지 표현해야 했다”라며 웅장하면서도 장난기 넘치는 버뮤다 삼각지대에 대한 제작 비하인드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