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임지현 탈북녀 북한방송에..'남남북녀' "김진과 부부 생활 즐거워보였는데.."

by 하얀태양 2017. 7. 16.

임지현이 탈북해 한국의 방송에 출연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던 가운데 최근 북한 선전매체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16일 한 매체는 임지현이 북한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가 공개한 영상 “반공화국 모략선전에 이용되었던 전혜성이 밝히는 진실”에 모습을 드러냈다고 보도했습니다.

영상에서 임지현은 한국생활에 대해 털어놓으면서 "한국생활이 외로웠다. 부모님이 그리웠다"고 말했습니다.

임지현은 TV조선 '애정통일 남남북녀' 시즌2에 출연히 김진과 가상 부부생활을 한 바 있습니다. 당시 임지현은 김진한테 뽀뽀를 해보지 않았다고 말하면서도 빼빼로 게임에서 승부욕을 보이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편 탈북자가 어떻게 북한 매체에 등장했는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임지현이 등장하는 영상에는“반공화국 모략선전에 이용되였던 전혜성이 밝히는 진실”이라는 제목이 달려있다.
 
북한 매체에서 임지현씨는 “2014년 1월 탈북했고 지난달 돌아왔다”며 “평안남도 안주시에서 부모님과 살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그는 “한국에서 임지현이라는 이름을 가명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종합편성 방송의 '모란봉 클럽'과 '남남북녀'에 출연한 바 있다. 특히나 '남남북녀'에서는 방송인 김진과 가상부부의 연을 맺기도.

탈북 배경을 묻는 질문에 “잘 먹고 돈도 많이 벌 수 있을 거라 상상했다”고 말했다. 한국 생활에 대해서는 “술집을 비롯한 여러 곳을 떠돌았지만 육체적 고통과 정신적 고통만 있었다”고 했다.  

한편 정보 당국 관계자는 "탈북자들이 북한에 있는 가족을 탈북시키는 과정에 납북되는 경우가 있다”며 "담당 경찰관 등 관계 당국이 입북 경위를 두고 조사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핫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벅스 해피아워 할인 메뉴 중복할인 가능?  (0) 2017.07.20
이마트 문화센터 강좌  (0) 2017.07.20
김상현 과거에 무슨 사건이  (0) 2017.07.14
류샤오보 사망  (0) 2017.07.14
종근당 회장 갑질 논란  (0) 2017.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