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

명탐정 코난: 순흑의 악몽

by 하얀태양 2017. 8. 17.

수수께끼 오드아이 여인을 둘러 싼 역대 최강의 블랙 미스터리! 경찰에 잠입한 누군가에 의해 유출된 N.O.C리스트.
그리고 전 세계 스파이들이 연이어 제거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한편, 코난과 친구들은 새로 개장한 수족관에서 우연히 의문의 여인과 마주친다.
두 눈의 색이 다른 ‘오드아이’인 그녀는 상처투성이인 온 몸에, 자신의 이름도 기억하지 못하는 상태.
그녀가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을 수 있게 도와 주던 코난은 심상치 않은 기운을 느끼고,
FBI, 경찰, CIA가 모두 그녀를 쫓고 있음을 알게 된다.
여기에 베일에 싸여 있는 검은 조직마저도 정체를 드러내고 그 여인을 쫓는데…

잃어버린 기억 속 숨겨진 비밀을 찾아, 그들이 움직인다!

 

[preview]

 

조직원의 정체가 베일에 싸여 있는 코난의 숙적 ‘검은 조직’. 최근 검은 조직의 요원 큐라소(박리나)는 각국 비밀요원들의 명단이 들어 있는 파일을 훔치는 데 성공한다. 그러나 경찰에 쫓기던 그녀는 놀이공원에서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하며 기억을 잃고 만다. 한편 코난(김선혜, 강수진)과 친구들은 마침 놀이공원에 관람차를 타러 갔다가 큐라소와 만나게 된다. 그리고 큐라소의 기억을 찾아주려던 코난은 곧 그녀가 검은 조직과 연관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과연 코난은 검은 조직의 음모를 밝혀내고 비밀 파일도 되찾을 수 있을까.

 

<명탐정 코난> 시리즈의 스무 번째 작품이자 극장판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명탐정 코난: 순흑의 악몽>은 지금까지 정체를 숨기고 있던 ‘검은 조직’을 전면에 등장시켜 흥미를 끄는 작품이다. 최근 6년 동안 극장판을 도맡아 연출했던 시즈노 고분이 다시 한번 감독을 맡았으며, 일본 개봉 당시 시리즈 최고의 흥행 기록을 세우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번 극장판의 가장 큰 특징과 매력은 검은 조직이라는 절대악을 처음부터 등장시켜 드라마의 밀도를 높였다는 점이다. 즉 범죄자의 정체를 추리하는 과정이나 주변 인물들의 사연에 대한 묘사 없이 바로 악당과의 승부라는 핵심 사건에 접근한 것이다. 그 결과 이야기 전개에 빠른 속도와 응집력이 발생하고, 그렇게 공들여 쌓아올린 긴장은 클라이맥스에서 기대 이상의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그리고 본편이 끝난 뒤 등장하는 근사한 엔딩 크레딧과 테마송은 다시 한번 인상적인 순간을 남긴다.

 

[관전 포인트]

 


◆ 검은 조직의 두 번째 등장

'명탐정 코난: 순흑의 악몽'은 수수께끼 오드아이 여인을 둘러싼 코난과 FBI, 경찰, 그리고 검은 조직간의 대결을 그린다. 이번 작품은 극장판 20주년 기념작인 만큼 시리즈의 원점과 만나는 스토리와 역대급 스케일로 서스펜스와 재미를 극대화 한다.


무엇보다 이번 작품은 국내 개봉 시리즈 사상 두 번째로 코난과 검은 조직의 맞대결이 성사된 점이 이목을 끈다. 
 
지난 2009년 국내에서 개봉된 극장판 13기 '칠흑의 추적자' 이후 두 번째로 등장하는 검은 조직은 고등학생 탐정 남도일에게 독약을 먹이고 몸을 작아지게 만든 수수께끼의 집단이다. 수많은 미해결 사건에 관련돼 있는 세계적 규모의 범죄 조직이기도 하다. 

모든 것이 베일에 싸여 있는 이들이 과연 이번 작품에서 어떤 모습으로 등장해 코난과 맞설지 관심이 쏠린다.
 
 

◆ 미스터리 캐릭터들의 정면승부

'명탐정 코난: 순흑의 악몽'은 검은 조직뿐만 아니라 FBI, 경찰, CIA 등 원작의 인기 캐릭터들도 총출동 한다. 

지난 2014년 개봉된 '이차원의 저격수' 이후 두 번째로 극장판에 등장한 FBI 이상윤에 이어 경찰 안기준, CIA 손예나가 처음으로 극장판에 등장해 이제껏 본 적 없던 새로운 스토리를 꾸린다. 

특히 '라이' '버본'이라는 코드네임으로 검은 조직에 잠입수사를 했던 FBI 이상윤과 경찰 안기준은 과거 무슨 일이 있었는지 사이가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궁금증을 불러 일으킨다. 

그들이 쫓는 수수께끼 오드아이 여인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이 여인이 추격을 받는 이유와 아직 밝혀지지 않은 정체는 무엇일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 실사 블록버스터 능가하는 스케일

 이번 작품은 숨막히는 서스펜스뿐만 아니라 놀라운 스케일로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도로 위 카 체이싱 장면과 대규모 폭발장면은 물론, 실사 블록버스터 액션 영화에나 등장할 법한 대형 헬기 총격 장면 등은 지금까지와는 클래스가 다른 볼거리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