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

[ 오늘 밤, 로맨스 극장에서 ] 흑과 백, 시공간을 넘나드는 판타지 로맨스

by 하얀태양 2018. 7. 3.

‘오늘 밤, 로맨스 극장에서’는 고전 영화 상영관인 '로맨스 극장'에서 현실로 나오게 된 흑백 영화 속 공주님 미유키(아야세 하루카)와 사랑에 빠지게 된 영화감독 지망생 켄지(사카구치 켄타로)의 신분과 컬러, 시공간을 초월한 로맨틱함을 마법 같은 러브스토리로 그려냈다.

 

'오늘 밤, 로맨스 극장에서' 포스터

장르 : 판타지, 멜로, 로맨스스 | 일본 | 상영시간 : 109분 | 등급 : 전체관람가

 

'노다메 칸타빌레'와 일본 TV 시리즈 '전차남' 등 멜로 히트작을 연출한 타케우치 히데키(52) 감독의 신작이다.

 

일본 개봉 당시 개봉주 박스오피스 1위 석권 및 7주 만에 누적 흥행 수입 10억 엔을 돌파한 화제를 일으켰던 작품이다.

 

60년대 필름 시대의 영화계를 완벽 재현한 촬영 스튜디오와 낭만 가득한 ‘로맨스 극장’의 소품과 세트, 설렘과 감동을 고스란히 담아낸 음악까지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다.

 

일본 드라마나 영화중에 특이하고 참신한 주제가 많은데, 이 영화도 그 부류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영화라는 매체 자체의 특성을 담아낸 이 작품은, 누구나 현실에서 가상 세계나 공상을 꿈꿔보곤 하는 순간을 적시한다. 영화감독 지망생 남자주인공은 현실로 빠져나온 영화 속 여주인공과 사랑을 시작하게 된다.

 

무려 33번의 수정을 거쳐 완성된 각본은, 추억의 영화들에 대한 오마쥬를 풍성하게 담아냈다. '시네마 천국', '오즈의 마법사', '로마의 휴일' 등 다양한 명화들의 흔적을 발견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다.
 
일본 멜로를 사로잡은 두 청춘스타가 만나며 일본 전역에서 흥행 티켓을 견인했다. 일본 유명 배우 아야세 하루카, 사카구치 켄타로는 이번 영화의 전반을 이끌어가는 명백한 로맨스 주인공들로 십분 활약했다.

 

 

  사카구치 켄타로 

 

일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은 물론, 아시아 전역에서 사랑받고 있는 최고의 라이징 TOP 스타.

 

'오늘 밤, 로맨스 극장에서' 스틸컷

 

국내에서는 ‘남친짤’ 원조로 SNS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해 영화 <히로인 실격> <너와 100번째 사랑> 등의 작품을 통해 수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두꺼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최근 한국 드라마 리메이크작 주연 캐스팅부터 방탄소년단과의 특별한 인연으로 한국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이고 있다.

 

  아야세 하루카 

 

2000년 제25회 호리프로 탤런트 스카우트 캐러밴에서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하여 연예계에 데뷔 했으며, 현재 최정상급 인기와 높은 호감도를 가진 일본의 탑 여배우이다.

 

'오늘 밤, 로맨스 극장에서' 스틸컷

 

같은 업계에서의 지지도도 높아 남자 연예인들이 공개적으로 이상형을 말할 때 가장 많이 이름이 오르는 여배우.

 

실제로 광고업계 관계자들이 이야기할 때 호감도 높은 연예인으로 항상 빠지지 않고 아야세 하루카가 거론되는데 촬영에 임하는 태도가 좋고, 힘들어도 내색을 절대 하지 않으며 스태프들에게도 대단히 친절하고 항상 겸손해서 한 번 일해본 사람들은 누구나 팬이 되어버린다고 할 정도.

 

'오늘 밤, 로맨스 극장에서' 스틸컷

 

실물이 가장 예쁜 연예인 1위를 하기도 했다. 일단 최고가 아니면 하기 힘들다는 전통 있는 회사 맥스 팩터의 화장품 모델을 2006년부터 쭉 하고 있다는 데서 미모는 증명된 거나 마찬가지. 피부가 좋고 키도 일본 여자치고는 큰 편인 데다 무엇보다 배우 같은 아우라가 있다고.

 

아야세 하루카는 “평상시에 잊어버리고 있던 것들을 떠올리게 해주는, 마음이 무척 따뜻해지는 작품”이라며 해당 영화를 향한 애착을 드러내기도 했다.

 

 

  화제의 OST 

 

셰넬(Che’Nelle)은 27회 일본 골드디스크상 5관왕 수상에 빛나는 알앤비 가수다. 그의 노래 '奇跡 (키세키 / 기적)'가 하반기 기대작인 마법 같은 로맨스를 다룬 영화 '오늘 밤, 로맨스 극장에서'의 OST 에 삽입된다.

 

'오늘 밤, 로맨스 극장에서' 스틸컷

 

엔딩 크레딧 주제곡 ‘기적'이 삽입된 뮤직 예고편은 잔잔한 멜로디와 함께 주인공 ‘켄지’와 ‘미유키’의 빛나는 러브 스토리를 설명하는 듯한 가사, 그리고 아름다운 영상미로 영화의 큰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다.

 

'기적'은 셰넬의 10주년 기념 베스트 앨범 '10th Anniversary All Time Best'의 수록곡이다.

 

'오늘 밤, 로맨스 극장에서' 스틸컷

 

일본, 싱가포르는 물론 국내 팬 사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며, 힘찬 목소리 속 느긋하면서도 부드러운 셰넬의 감성으로 영화 속 두 사람이 선사하는 감동과 여운을 더욱 극대화한다.

 

주연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는 "'기적'을 들으면, 대본을 읽은 순간의 감동과 촬영을 하고 있었을 때 '켄지'의 기분이 생각난다. 이 곡을 들으면 바로 이 영화를 상상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아야세 하루카 역시 "영화의 스토리와 미유키와 켄지의 생각을 잘 느낄 수 있다"며 이 곡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다.

 

'오늘 밤, 로맨스 극장에서' 스틸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