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

강철비 Steel Rain, 2017

by 하얀태양 2017. 11. 14.

감독 : 양우석

출연 :

정우성(엄철우), 곽도원(곽철우), 김갑수, 김의성, 이경영, 조우진, 정원중, 김명곤, 박은혜, 김지호, 안미나, 원진아, 장현성

 

            

 

북한 쿠데타 발생
북 권력 1호가 넘어왔다!

쿠데타 발생 직후 최정예요원 '엄철우'(정우성)는
 치명상을 입은 북한 1호와 함께 남한으로 피신한다.
 그 사이 북한은 전 세계를 상대로 선전포고를, 남한은 계엄령을 선포한다.
 이때 북한 1호가 남한으로 넘어왔다는 정보를 입수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곽도원)는 전쟁을 막기 위해 이들에게 긴밀한 접근을 시도하는데....
 
 일.촉.즉.발 핵전쟁 위기
 막아야 한다!

 

 

 

 

 

[소식]

12월 강렬하게 터질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강철비'가 드디어 영화의 전말이 밝혀질 공식 시놉시스를 공개한다.  

공개하는 콘텐츠마다 강렬한 이미지를 각인시키며 예비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영화 '강철비'가 공식 시놉시스를 공개한다. '강철비'는 북한 내 쿠데타가 발생하고, 북한 권력 1호가 남한으로 긴급히 넘어오면서 펼쳐지는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이번에 공개된 시놉시스는 대한민국 현 상황과 그 이후의 상황까지 내다본 것 같은'변호인' 양우석 감독의 날카로운 통찰력과 예지력으로 탄생한 영화를 기대케 한다. 

'강철비'의 스토리는 쿠데타로 치명상을 입은 북한의 권력 1호가 남한으로 넘어왔다는 전대미문의 사건과 함께 시작된다. 충격적인 설정이 돋보이는 '강철비'의 시발점은 트럼프의 대통령 당선과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를 예언했었던 영국 유명 예언가 크레이그 해밀튼 파커가 실제 언급한  2017-18 ‘북한 쿠데타’설과 시기상 일치하며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지난달 10일 포탈 네이버 및 다음 영화 예고편을 보면 조회수가 급격히 늘어난 개봉 예정작이 있다. 다름아닌 양우석 감독의 신작 무비 '강철비'다. 현재까지 각 포탈에 업로드된 '강철비' 클립 영상 10개의 조회수는 각각 16,000뷰에서 3만뷰 이상을 기록하며 인기 몰이 중이다.

11일(오전 10시 45분)기준으로 영화 '강철비' 네이버 기대지수를 보면 1,789점으로 압도적이다. 다음과 네이버 영화 평점 댓글(개봉전 평점)에도 "믿고 보는 양우석 감독"이라는 찬사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5년전 빈틈없는 대사와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는 영화 '변호인'(2013)으로 극장 누적관객수 1천만명을 돌파한 바 있는 양우석 감독. 오는 12월 개봉 예정인 '강철비'는 그의 두번째 영화다. 

모팩앤알프레드가 제작하고, NEW가 배급하는 '강철비'의 출발점은 쿠데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발생한 북의 군사정변, 북한 권력 1호와 최정예요원 엄철우(정우성)이 남한으로 피신한다.

또한 이를 감지한 곽철우 청와대 외교 안보수석대행(곽도원)이 만나 위기로 치닫는 한반도 상황을 수습하려 한다. 여기에 현직 대통령(김의성)과 차기 유력 대권주자(이경영)의 정치계략이 치밀하게 전개된다.

영화 '강철비' 출연진은 정우성, 곽도원, 김갑수, 김의성, 이경영 외에도 관록의 배우 정원중, 김명곤, 장현성이 열연을 펼쳤다.

 

영국인 유명 예언가 크레이그 해밀튼 파커가 북한 김정은 정권 붕괴를 예언한 가운데 북한 내부 쿠데타를 그린 영화 '강철비'에 영화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크레이그 해밀튼 파커 지난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과 영국의 유럽 연합 탈퇴 등을 완벽하게 적중시킨 예언가다.

파커는 “김정은은 2017년 12월이나 2018년 1월에 권력을 잃을 것”이라며 “북한 주민들에 의해 내부 쿠테타로 권력을 잃을 것”이라고 예언했다.

영화 '강철비'를 연출한 양우석 감독은 영화의 모티브가 된 웹툰 ‘스틸레인’(2011)에서 김정일의 사망을 예측했다고 전했다.

 

 

'영화 &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노소어 아일랜드  (0) 2017.12.04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0) 2017.11.16
해빙  (0) 2017.11.13
파도가 지나간 자리  (0) 2017.11.09
타임 투게더  (0) 2017.11.04